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38

탄천변에 산책갔다가 본 오리새끼들.... 어제 탄천변에 산책 나갔다가 어미오리가 새끼오리들을 데리고 개울에서 수영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아마도 새끼오리들에게 수영 연습을 시키는 모양인데 흐르는 물살에 떠 내려가면서 어미오리에게서 떨어지지 않으려고 애쓰는 새끼오리들이 너무 귀엽네요. 가까이 다가가 접사를 찍을까 했지만 혹시나 오리들을 놀라게 할까봐 멀리서만 찍었습니다.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인지라 화질이 선명하지 못한 것이 좀 아쉽네요. 열두마리의 새끼오리들이 모두 건강하게 잘 컸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새끼오리들은 영어로 duckling, 새끼거위들은 gosling이라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이 포스트가 유익했거나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Daum에 접속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습니다.↙↙여러분의 클릭 한번이 블로거에게 큰 .. 2017. 3. 16.
2017년 3월 고3 모의고사 영어 문제지, 정답 및 해설, 등급컷, 오답률, 난이도 분석 2017년 3월 고3 모의고사 영어 문제지, 정답 및 해설 자료입니다. 다른 영역 자료는 따로 첨부하지 않았습니다. 듣기 자료는 파일이 커서 첨부되지 않네요. 2017년 3월 고3 모의고사 등급컷입니다. 국어와 수학 등급컷이 고1, 고2에 비해서 다소 높은 편입니다. 시험이 쉬웠을 것이라는 추측이 가능합니다. 2017년 3월 고3 모의고사 영어 영역 오답률 자료입니다. 다른 영역 오답률 자료는 EBSi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2017년 3월 고3 모의고사 전 영역 체감 난이도입니다. 고1, 고2에 비해 쉬운 편이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2017. 3. 10.
2017년 3월 고2 모의고사 영어 문제지, 정답 및 해설, 등급컷, 오답률, 난이도 분석 2017년 3월 고2 모의고사 영어 문제지, 정답 및 해설 자료입니다. 다른 영역 자료는 첨부하지 않았습니다. 2017년 3월 고2 모의고사 등급컷입니다. 고1과 마찬가지로 국어가 어려웠던 것으로 보입니다. 수학 가형은 88점, 나형은 68점이 등급컷입니다. 영어는 절대평가로 자료가 제시되지 않았습니다. 전반적으로 난이도가 많이 올라간 것으로 보입니다. 고2 모의고사 영어 영역 오답률 자료입니다. 전 영역 체감 난이도 자료입니다. 학생들이 참여하여 정확한 통계는 아니지만 학생들이 이번 모의고사를 어렵게 생각했다는 것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2017. 3. 10.
2017년 3월 고1 모의고사 영어 문제지, 정답 및 해설, 등급컷, 오답률, 난이도 분석 2017년 3월 고1 모의고사 영어 문제지, 정답 및 해설 자료입니다. 영어 블로그인 관계로 다른 영역 자료는 첨부하지 않았습니다. 2017년 3월 고1 모의고사 등급컷입니다. 국어가 어려웠던 모양이네요. 1등급컷이 91점입니다. 수학은 84점이네요. 영어는 절대평가지만 제가 가르치는 학생들이나 아래 체감 난이도를 보면 어려웠던 모양입니다. 전반적으로 난이도가 상승한 시험으로 보입니다. 영어 영역 오답률 자료입니다. 이 블로그가 영어 블로그인 관계로 다른 영역 자료는 첨부하지 않았습니다. 전 영역 체감 난이도입니다. 정확한 자료는 아니지만 한눈에 보아도 이번 모의고사가 어려웠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험이 끝난 후 필적 확인란의 이 문구가 꽤 화제가 된 모양이네요. 박치성 시인의 '봄이에게'의 .. 2017. 3. 10.
저스트 영어학원의 영어 어휘 교재 <Just Voca>를 소개합니다. Just English! 저스트 영어학원의 영어 어휘 교재 를 소개합니다. 어휘 교재 만의 특징 1. 동의어(synonym), 반의어(antonym) 완벽 정리! 동영상 강의 를 확인하세요!영어 사용자들은 같은 의미의 단어가 계속 되풀이 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동의어와 유의어를 최대한 활용합니다.이 때문에 동의어를 잘 알고 있어야 독해와 회화에 유리합니다.는 지난 5년간 수능, 모의고사에 출제된 주요 어휘들과 빈출 동의어들을완벽하게 정리했기 때문에 최근 출제 경향을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2. 혼동하기 쉬운 어휘, 연관어휘, collocation 완벽 정리! come up with의 반대말은 come down with일까요?principle과 principal / psychologist, psychia.. 2017. 3. 9.
2017년 3월 모의고사 대비 요령과 팁 2017년 첫 모의고사가 3월 9일 목요일에 시행됩니다. 고1 학생들에게는 고등학교 생활의 첫 모의고사가 될 것이고 고2 학생들에게는 겨울방학 동안 얼마나 충실하게 공부했는지 알아 볼 수 있는 척도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고3 학생들에게는 수능 성적의 바로미터가 되는 것이 바로 3월 모의고사입니다. 학생 여러분들의 모의고사 준비에 도움이 되고자 모의고사 대비 요령과 몇가지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기출 모의고사 풀어보기EBSi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지난 수년간의 기출 모의고사 문제, 정답, 해설을 모두 구해볼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EBSi를 검색하세요. EBS를 검색하시면 EBS 방송국 홈페이지가 검색됩니다. EBS 방송국 홈페이지를 통해서 EBSi로 갈수도 있지만 그냥 EBSi를 검색하는 게 .. 2017. 3. 6.
저스트 영어학원의 영문법 교재 <Back to the Grammar>를 소개합니다. 영문법 교재 를 처음 집필했던 것이 대략 9년 전이었던 것 같습니다. 2년 정도 학원 강사 일을 쉬다가 다시 시작하면서 영문법에 대해 좀 더 체계적으로 연구하기 위해, 그리고 기존 영문법 서적들을 오류와 문제점들을 바로 잡기 위해 집필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5년 전 같은 이름의, 티스토리 영어 블로그를 개설하면서 1장 8품사의 개요부터 시작해서 6장 시제편까지 강의를 했습니다. 당시 교재를 판매하라고 하는 몇몇 분들의 요청이 있었지만 부족한 점이 너무 많은 교재였고 블로그에 연재하던 강의 역시 글로만 하는 강의였기 때문에 제 강의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에 여러모로 어려운 점이 많았습니다. 그러니까 의욕만 넘쳤을 뿐 돈, 시간, 방법, 그 어떤 것도 준비되어 있지 않아 답답함을 느끼다가 결국 1년만에 블로.. 2017. 3. 5.
<Back to the Grammar> 영문법 강의,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영문법 인터넷 강의를 하려고 마음먹은지 2년 정도 된 듯합니다. 사실 그렇게 인기있는 영어 강사도 아니고 대단한 영어 강의를 하는 것도 아니지만 나름 오랫동안 영어를 공부하고 학생들에게 가르쳐 온 사람으로써 그동안 영어에 대해 연구해 온 것들을 한번 정리해 보고 싶은 욕구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욕구를 해소하고자 하는 또 다른 방식으로 영문법 교재를 집필했고 매년 수능과 모의고사를 치를 때 마다 출제된 어휘를 정리하고 좋은 예문들을 하나 하나 모아왔습니다. 약 5년 전에 티스토리에 라는 블로그를 오픈하고 영문법과 관련한 포스트들을 연재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제가 연재하는 영문법들을 좋아하시고 많은 성원을 보내주셨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상에 글로만 하는 강의였기 때문에 제 영.. 2017. 3.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