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28

2017년 11월 고2 모의고사 영어 단어, 숙어, 어휘 자료 지난 2017년 11월 29일에 시행된 고2 모의고사 영어 영역 독해 지문들에 실린주요 영단어, 숙어 160개를 정리한 자료입니다. 2017년 11월 고2 모의고사 영어 문제지, 정답 및 해설, 등급컷, 오답률, 난이도 분석 자료 famine 기근, 기아, 굶주림 cf) feminine 여자의, 여성스러운 play dead 죽은 척하다 poised ~할 태세의, 준비가 된(to VR, for), ...의 갈림길에 놓인(between) meditation 명상, 묵상, 심사숙고 cf) medication 투약, 약물치료 intelligence 지능, 지력; 정보, 첩보, 기밀(≒information) sleep in 늦잠자다(≒oversleep) compensate 보상[보충, 벌충]하다(for)(≒mak.. 2017. 12. 31.
베블런 효과(Veblen effect) 또는 베블런재(Veblen goods) -2017년 11월 고2 모의고사 33번 문제 Veblen goods are named after Thorstein Veblen, a Us economist who formulated the theory of "conspicuous consumption". 베블런재는 '과시적 소비' 이론을 만들어낸 미국의 경제학자인 소스타인 베블런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goods 상품, 재화 *name A after B B를 따서 A의 이름을 짓다 *formulate 공식화하다 *conspicuous 과시적인, 눈에 띄는 '베블런 효과(Veblen effect)란 미국의 사회학자인 소스타인 베블런이 1899년에 출간한 저서 에서 처음 제시한 개념입니다. They are strange because demand for them increases as their p.. 2017. 12. 29.
미국을 건설한 사람들(The men who built America)(13)-석유왕 록펠러① 밴더빌트와 계약한 것만큼의 등유를 생산할 수 없었던 로커펠러. 하지만 그는 결코 이 기회를 놓칠 수 없었습니다. 록펠러는 어려서부터 사탕을 만들어 동네 아이들에게 쪼개 팔아 가족의 생계를 도왔습니다. 그의 사업가로써의 수완은 이때부터 시작되었지만 그의 유년기는 그의 아버지의 어두운 그림자가 짙게 드리워져 있었습니다. 록펠러의 아버지는 클리블랜드에 '악마 빌(Devil Bill)로 잘 알려져 있던 사기꾼이었습니다. 만약 록펠러가 그의 아버지를 닮았더라면 그 역시 사기꾼이 되었겠지만 그는 정직하게 일을 해서 돈을 버는 천성을 타고 났습니다. 학업까지 중단하고 일을 해서 엄마와 형제들을 먹여살렸고 그의 직업 윤리와 일에 대한 통찰은 아메리칸 드림의 초석이 되었습니다. 2017. 12. 27.
complete과 finished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항상 언어를 공부하는 것은 뉘앙스(미묘한 차이)를 공부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가르쳐 왔는데 complete과 finished를 이렇게 구분하는 게 가능하네요. 어쨌든 저는 끝장나기(finished) 보다는 완전해지고(complete) 싶네요. 2017. 12. 18.
금연치료 건강관리물품-카스 디지털 체중계(HE-43), 전동칫솔(아쿠아픽 소닉펄스 AQ-111) 획득! 금연 성공 이후 계속 다음과 같은 문자메시지가 국민건강보험 관리공단에서 날아왔습니다. 공짜로 준다니까 싫지는 않은데 솔직히 얼마나 좋은 걸 줄까 싶기도 하고 뭐 딱히 당장 필요한 물품도 아니고 해서 신청을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습니다. 한번은 전화를 했는데 대기시간이 너무 길어서 실패. 두 달쯤 뒤에 금연 후 체중이 너무 불어버린 것을 깨닫고 체중계를 구입해야지 생각하는데 문자가 다시 날아오더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아침 일찍 전화를 해서 신청했습니다. 체중계와 전동칫솔 선택했습니다. 지난 번 건강검진 때 혈압은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타나서 혈압계는 따로 필요없을 듯 했습니다. 신청 후 택배가 도착할 때까지 1주일 정도 걸린 듯 합니다. 큰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예상을 뛰어넘는 놀라운 퀄리티의 체중계와 .. 2017. 12. 17.
칭찬은 아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2018학년도 9월 고3 모의고사 20번 문제 2018학년도 9월 고3 모의고사 20번 문제는 오답률이 높지는 않았지만 수험생들을 혼란스럽게 할 요소가 있는 문제였습니다. 우선 이 문제와 보기들을 한번 살펴보죠. 우선 이 문제의 문장들은 전반적으로 해석하기 어렵습니다. It can seem strange, at least at first, to stop praising; it can feel as though you're being chilly or withholding something.칭찬을 멈추는 것은 적어도 처음에는 이상하게 보일 수도 있다; 그것은 당신이 쌀쌀하게 굴고 있거나 무언가를 억누르는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다. But that, it soon becomes clear, suggests that we praise more becaus.. 2017. 12. 13.
미국을 건설한 사람들(The men who built America)(11)-밴더빌트와 록펠러③ 기차 사고에서 살아남은 록펠러. 그는 이제 운명을 지배하는 자(a man of destiny)가 되어 밴더빌트를 만나러 다시 떠납니다. 청교도 윤리에 충실한 록펠러는 술도 마시지 않고 도박은 일절 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그에 비해 밴더빌트는 술, 도박, 매춘 등을 거침없이 하는 마초적인 인물이었습니다. 이 두 사람의 차이점은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당시 미국 최고의 부자였던 밴더빌트와 파산 직전의 기로에 서있었던 록펠러. 하지만 록펠러는 밴더빌트를 상대로 '알아야 할 건 다 알고 있습니다.(I know all I need to know."라고 말하며 전혀 기죽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밴더빌트에게 독점 거래(an exclusive deal)를 제안하는 록펠러. 너무도 당당한 록펠러의 태도에 밴더빌트는 .. 2017. 12. 11.
2017년 11월 고1 모의고사 영어 단어, 숙어, 어휘 자료 지난 2017년 11월 29일(수)에 시행된 고1 모의고사 영어 영역 독해 문제에 출제된주요 영단어, 어휘, 숙어 160개를 정리한 자료입니다. 2017년 11월 고1 모의고사 영어 문제지, 정답 및 해설 등급컷, 오답률, 난이도 분석 자료 hairpin turn U자형 급커브 도로 inside out (안팎이) 거꾸로 cf) upside down (위아래가) 거꾸로 undemanding 큰 힘[노력]이 들지 않는, 요구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impressionist 인상주의 화가, 인상주의자 street smart 세상 물정에 밝은 persistence 고집, 집요, 끈기(≒perseverance, patience, endurance) cater 주문에 맞춰 식사를 제공하다, ...의 구미[기호]에 맞추.. 2017. 12. 6.
반응형